열정과 끈기,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Global Communicator 3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노숙인 등 소외계층에게 새 삶의 발판을 마련해 주는 아르헨티나의 사회적기업인 HBA(Hecho en Bs. .As.)를 소개한 성은혜씨(스페인어)
소년범들에게 직업훈련과 고용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인생설계를 도와주는 캐나다의 블루스카이를 소개한 이지현씨(영어)
[[이지현씨가 소개한 블루스카이 사례 등 그밖의 Global Communicator가 소개한 해외사례가 책으로 만들어 졌다.]]
아이들 스스로 환경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아 나서는 'Kids Teaching Kids'를
소개한 전도연씨(영어)
이태리의 사회적 협동조합 사례들을 조사했던 화가 박영희 씨,
프랑스의 공익협동조합과 유럽사회기금의 사례들을 조사했던 프리랜서 번역가
박가연 씨,
이 분들은 번역을 하며 맡은 분야, 혹은 맡은 나라의 사회적 경제, 사회적 기업의 현황을 다 한국에 소개한 Global Communicator들입니다.
[[1기 Global Communicator와 해외통신원이 함께 만든 유럽사회기금 성공스토리. 취약계층 경제자립을 위한 각국의 처방이 담겨져 있다.]]
지구촌 곳곳에서 자라나고 있는 대안 경제의 흐름을 소개할 Global Communicator 3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사회투자지원재단은 이윤을 극대화하는 ‘시장 경제’와 달리, 기업이 공익을 추구하고 수익은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착한 일’에 재투자하는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모집기간: 2010년 5월 20일 오후 6시까지
●응모방법: 사회투자지원재단 이메일로 자기소개서(A4 한 장 분량)와 이력서 접수 (ksif@hanmail.net)
●제3기 Global Communicator 선발자 발표: 2010년 5월 24일 오후 6시 사회투자지원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www.ksif.kr)
●문의 연락처: 02) 322-7020 e-mail : ksif@hanmail.net
선발된 제3기 Global Commincator워크숍을 통해 각국의 취약계층 고용촉진 방안, 일자리 나누기, 저소득 여성의 경제활동 및 보육지원 사례 등을 공부할 예정입니다. 정보 역시 뉴스레터와 자료집 등을 통해 꾸준히 우리나라에 알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