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희망인프라

[희망인프라 52호] [지역자원조사방법론] 어떻게 지역의 새로운 의제를 찾을까?

사회투자지원재단 2014. 7. 16. 14:21

제52호

결과는 측정될 수 있어야 하고,

변화는 느낄 수 있어야 한다 -블룸버그재단-

사회투자지원재단
News Letter

[지역자원조사방법론] 어떻게 지역의 새로운 의제를 찾을까?

5-6월 강릉지역자활센터 지역자원조사 방법론

지역자활센터에서 신규사업 의제를 찾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지역에 좀더 밀착되고, 지역의 필요에 맞는 사업을 개발하는 것을 돕고자 “지역의 필요를 찾는 지역자원조사방법론”교육과정을 계획하였다.

[워크샵 개최] 광진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준) 사회적경제 지역전략 수립

6월3일-8월21 광진구 사회적경제 지역 전략 수립을 위한 워크숍 개최

워크숍 과정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지역사회와 사회적경제 운동,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와 파트너쉽 등 3차례에 걸친 이론강의와 지역의 과제를 도출하고, 과제해결을 위한 연구 및 실행 계획수립으로 이어지는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노원사회적경제활성화추진단] 이야기

새로운 홈페이지로 이동

‘지역관리기업’ 공공시장과의 연계망을 강화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할 것인가?

[사회투자지원재단,경기광역자활센터] 자활사업 기반 ‘지역관리기업’ 모델 개발(시범사업3곳)

사회투자지원재단과 경기광역자활센터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와 공공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사업 조직으로 ‘지역관리기업’ 모델개발이 필요하다고 인식을 같이하고 한국사회에서 그 가능여부를 확인하며, 방법을 모색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시작했다.


[책소개] 풀뿌리민주주의와 아나키즘

풀뿌리민주주의의 경험과 이론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균형추

평화와 자유의 가치가 우선, 평등과 연대가 중시되는 세상을 추구하는 아나키즘이 소외된 정치 조건을 극복하고 자기 삶을 스스로 변화시키려는 능동적인 정치 주체가 살림살이를 재구성하는 생활 정치인 풀뿌리민주주의에 어떻게 상응하는지 풀어냈다.

[선착순 모집] 사회적회계 훈련과정 교육생 모집, 사회투자지원재단

[선착순 모집] 지역의 필요를 찾는 지역조사 방법론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사회투자지원재단

2014 사회적기업 주간 기념행사 "사회적기업가 타운홀미팅" : 사회적기업가, 나비효과

2014 서울 사회적경제 한마당 / 7.1~7.5, 청계광장 및 서울시청

후원하기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389-583호 덕원빌딩 2층 사회투자지원재단  이사장 : 김홍일
Tel : 02-322-7020, Fax : 02-3142-6984, Homepage :http://www.ksif.kr
Copyright 2013 사회투자지원재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