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희망인프라

[희망인프라 53호] 돈보다 사람이 존중되는 새로운 경제영역의 연대

사회투자지원재단 2014. 8. 1. 17:06

제53호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습니다.

당신의 길을 함께 걸으면 언젠가 우리들의 길이라 부르게 되겠지

사회투자지원재단
News Letter

사회적경제 조직의 리더는 어떻게 양성되는가?

사회투자지원재단, 사회적경제 조직 리더 과정     (성남시와 공동 진행)

①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를 교육기간에 해결하는 ‘과제 해결형’ 교육
② 강의가 아닌 학습을 통해 나의 언어와 조직에 적용하는 ‘참여형’ 교육
③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론이 기업 특성에 맞게 적용되도록 하는 ‘활용형’ 교육


[옥천신문칼럼 : 김유숙] 이익과 지역, 기업 투자의 두 가지 기준

우리는 어느 곳에 투자해야 하는가?

“저희는 사회적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투자자들에게는 배당 가능한 수익금 중 1/3 이상은 배당해 드릴 수 없습니다. 배당 금액이 크지 않을 수 있겠지만, 여러분들이 살기좋은 지역을 만드는 것에 투자한다고 생각하시고 좋은 방향으로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원사회적경제활성화추진단] 이야기

가슴돋는 홈페이지로 Go~~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사회적 경제의 주체,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과 함께 세계 속에서 한국의 사회적기업 발전방안 모색

SE 두꺼비하우징은 원주민들의 정주권을 확보하고 마을 만들기, 주거복지 지원등을 통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하고자하는 방법으로 먼저 동네 환경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하였다.

돈보다 사람이 존중되는 새로운 경제영역의 연대

성남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출범 : 한살림성남용인(이사장 우미숙)

네트워크는, 안정적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곳, 일과 생활에 충실할 수 있도록 육아와 건강 돌봄, 어르신 돌봄 활동이 활발한 곳, 지역민들의 의견들이 존중되고 지역행정에 반영되는, 민주주의적 실천이 이루어지는 삶터를 만들어가는 데 온 힘을 기울일 것이다.

협동조합교육포럼

국내외 협동조합교육의 현황 및 전망

본 포럼은 국내외 협동조합교육의 현황을 살펴보고 협동조합교육에 관심과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우리 사회에 적합한 협동조합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회적경제와 인문학, 공감 토크콘서트" 지금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8/27)

제3회 청년협동조합 컨퍼런스 "청년, 우리 얘기 한번 들어볼래?" (8/14)

성남시협동조합의 날, 성남시청 한누리 (8/13)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커즈> 릴레이 토크

후원하기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389-583호 덕원빌딩 2층 사회투자지원재단  이사장 : 김홍일
Tel : 02-322-7020, Fax : 02-3142-6984, Homepage :http://www.ksif.kr
Copyright 2013 사회투자지원재단 All rights reserved.